미군렌탈 | 헤레나주택자산관리 & 노크종합컨설팅

미군렌탈

본문 바로가기


미군렌탈

미군렌탈
주택관리 자산관리 임대관리 임대차대행 클린업서비스 하자보수/시설보수 미군렌탈
HOME 사업영역 미군렌탈

미군렌탈

미군렌탈이란 계급별지원금 미군렌탈계약서

 

미군렌탈이란?

한국에 주둔 중인 미군기지 주변에 영외거주 군인이나 군속(군무원) 및 민간기술자 등을 상대로 임대사업을 목적으로 

건축된 주택을 말합니다.

 

  미군렌탈 전문 주택관리 업체  ㈜헤레나&노크의 특장점

 

평택 유일의 미군렌탈하우스 전문관리 시스템을 최초로 구축한 ㈜헤레나&노크는 건물관리에서 부터 세대관리까지

영어에 능통한 전문 관리인이 모든 관리서비스를 꼼꼼하게 지원합니다.

임대인과 임차인(미군)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보통 부동산들은 무조건적으로 임차인(미군)의 

편에서서 임대인들에게 터무니없는 요구사항을 한다고 하소연을 많이하는 실정입니다. 

대부분의 현미군 임대사업자분들은 미군렌탈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므로 현장에 있는 전문주택관리업체가 절실히 

요구되는 사항입니다.

 

저희 ㈜헤레나&노크는 임차인(미군) 또는 부동산과 발생하는

모든 민원처리를 합리적으로 대신 대응해 드립니다.

미군 렌탈 사업은 기존 수익형 상품보다 쉽고 안전한 임대사업입니다. 


  미군렌탈 사업 및 하우스의 특징


평택 미군기지 2020년까지 4만 2000명 주둔

평택 미군기지는 K-55 공군부대, K-6 육군부대 캠프 험프리스 두 곳에 조성된다.

평택에서 미군 관련 주택수요는 2020년까지 현재보다 세 배 이상 늘어날 전망이다. 

평택 미군기지 조성으로 미군 및 군무원과 그들 가족까지 포함해 2016년 1만3000명, 2017년 2만5000명, 2018년 3만3000명으로 늘어나고 2020년에는 4만2000명까지 유입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들 미군 및 군무원 중 60%는 미군기지 밖에 거주해야 하기 때문에 민간에서 짓는 주택 공급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다.

 

미군 임대차 계약은 국내 일반인과 다르다

미군들의 영외 거주를 관리하는 미군부대 하우징(미군부대소속인 주택과)부서에서 미군이 살기에 적합한 환경, 조건을 갖추었는지 확인하는 검열을 통과하여 미군렌탈하우스로 등록이 되면 하우징(Housing)에 등록된 부동산(Realty)과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하고, 차임금은 자동이체 서비스인 지아이빌(G.I Bill)에서 임대인 계좌로 송금 또는 미군이 계약한 부동산에서 집주인의 계좌로 대리송금을 하는 체계로 이루어져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다.

하우징에 등록된 공인중개사가 있는 부동산에서만 미군렌탈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할 수 있다.

일반적인 임대사업은 주택임대사업자 등록에 상관없이 직거래 또는 개업공인중개사를 통해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다.

 

계급별, 세대별로 주택수당이 나온다 

미군렌탈 사업의 임대료 책정 기준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미국 국방부에서 지원하는 주택수당 제도를 알아야 한다. 

현재 미국렌탈 주택의 분양가와 임대료는 주택수당 수준에 맞춰 형성돼 인근 시세보다 높은 편이다. 

미국 국방부의 주택수당 제도는 군인이냐 군무원이냐에 따라 OHA와 LQA 두 가지로 운영된다.

 

미군인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설계

서양문화와 미군들이 선호하는 평면과 시설을 갖춰야 미군들의 선정에 유리하다.

넉넉한 거실, 방 3개(Guest Room 포함), 화장실 2개, 가전제품, 붙박이장 등 설치는 기본이다.

미군 및 미군무원들은 계급이나 싱글 또는 가족에 따라 정해진 수당이 초과되지 않는 한도 내에서 집을 선택한다.

정해진 수당보다 낮은 가격의 집을 선택해서 그 차액을 돌려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검열가(하우징에서 검열을 할 때 측정한 임대료)만 수당으로 나오기 때문에 한도 내에서 최대한 좋은 집을 구하려고 한다.

 

계급별, 세대별로 주택수당이 나온다 

미군 대상으로 렌탈사업을 할 경우 부대와 위치, 거리가 상당히 중요하다.

미군은 부대 내 긴급 호출 시 바로 복귀해야 한다. 미군기지와 차로 5분 이내 근접한 곳에 위치한 아파트나 오피스텔, 타운하우스 등의 렌탈하우스를 선호한다. 실제로 미군주택과는 주변 도로와 부대까지 거리를 점검해 렌탈하우스 지정에 반영한다.

하지만 군인처럼 긴급 복귀를 하지 않아도 되는 미군무원은 부대와 다소 거리가 떨어져 있더라도 차로30분 이내 이동할 수 있는 단독주택이나 타운하우스를 선호한다.

 

  미군렌탈의 기본과정 및 순서

 


 

 
미군렌탈이란 계급별지원금 미군렌탈계약서



 
미군렌탈이란 계급별지원금 미군렌탈계약서